D&S(농구동아리)

D&S 동아리 관련 이미지

D&S(농구동아리)

경제학과를 대표하는 농구동아리로써,
과내에서 가장 저력 있는 동아리입니다.

D&S는 경제학과의 가장 기본이 되는 Demand & Supply
(수요와 공급)을 뜻합니다.

소개

1995년도에 농구를 좋아하는 선배님들이 모여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13년 동안 꾸준히 유지되어온 전통이 있는 동아리입니다. 사회대, 들불제, 총장배 등 각종 교내 대회를 비롯하여, 강원도 내에서나 춘천시 대회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최강의 농구동아리입니다.

목적

대학생활의 적극적인 학과생활을 비롯하여, 재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친목도모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업 면에서도 선후배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우수한 성적을 유지합니다.교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경제학과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함도 중요한 목적입니다.

활동

회장과 부회장을 중심으로 남학우들은 선수로 여학우들은 매니저로 각자 맡은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가지 대회를 대비하여 체력훈련과 전술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한 달에 한 번씩 다른 과와 친선전을 계획해 타과 학생들과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합니다.

한 학기에 한 번씩 동아리 M·T를 통하여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동아리에 대한 애착과 자부심을 확인하며, 일 년에 한 번씩은 졸업한 선배님들과 재학생들과의 만남의 자리인 ‘OB모임’을 가집니다.

졸업한 선배님들과 재학생들 간의 커뮤니티를 통해, 졸업한 선배님들은 대학생활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고, 재학생들은 사회에 먼저 진출하신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많은 조언과 앞으로의 사회활동에 대한 도움을 구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입니다. 그 외에도 강원대학교 경제학과와의 농구 친선전이나 경영학과와의 제·영전 개최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