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경제학은 우리나라의 경제문제

우리가 살고있는 세계를 객관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학문이다.

경제학은 사람들이 매일 접하는 일상생활의 문제를 다루는 분야이며 우리가 살고있는 세계를 객관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학문이다.
일상생활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동시에 가정 정밀한 연구방법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도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문분야로 평가된다. 특히 오늘날 경제 문제는 어느 나라에서나 가장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정치적·사회적인 문제들이모두 경제와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경제학은 갈수록 그 중요성 이 부각되고 있는 학문이다.
경제학은 우리나라의 경제문제와 관련된 이론을 습득함으로써 현실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나아가 좀 더 깊이 있는 이론과 정책 및 경제 활동 일반에 대해 양식 있는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소양과 식견을 계발시키는 데 교육 목적이 있다.
우리 삶의 수많은 상황에 슬기롭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미래에 경제학과 졸업생 여러분이 신문을 읽고 있을지, 사업을 하고 있을지, 아니면 대통령 집무실에 앉아 있을지 모르지만 여러분은 경제학을 공부하기를 잘했다고 느낄 것입니다.
우리 경제학과가 날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이 홈페이지를 통해 교수, 대학원생, 학부생들 및 방문객들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