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조회수 164
  • 작성자 경제학과관리자
  • 작성일 20.08.14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교무팀입니다.

사전에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및 신청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지해 드리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기간 : 2020. 8. 18.(화) 09시 ~ 8. 24.(월) 17시까지, 5일간
  - 각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을 반드시 확인 (기간 외 신청 불가함에 유의)
   - 매일 오전 07시 ~ 09시까지 서버점검으로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도 해당학년 신청일에만 신청가능
    예시) ① 2학년 2학기까지 이수하고 휴학 후, 2020-2학기 복학할 학생 : 3학년 신청일에 신청
           ② 9학기 이상 이수하는 학생 : 4학년 신청일에 신청
  
일정수강신청 대상 학년
2020. 8. 18.(화) 09시 ~ 19.(수) 07시4학년 재&휴학생
2020. 8. 19.(수) 09시 ~ 20.(목) 07시3학년 재&휴학생
2020. 8. 20.(목) 09시 ~ 21.(금) 07시2학년 재&휴학생
2020. 8. 21.(금) 09시 ~ 22.(토) 07시1학년 재&휴학생
2020. 8. 24.(월) 09시 ~ 17시전체 재학생 & 전체 휴학생
 * 해당학년 확인하는 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조회 화면에서 임시학년 확인

* 장바구니 이관 결과 확인 방법
   ① 수강신청 사이트 > 조회 > 수강신청 내역 조회
   ②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조회 > 수강내역 조회
      (수강내역에 없는 과목은 이관되지 않은 교과목으로, 정규 수강신청 때 신청해야 함)

■ 수강신청 사이트 접속방법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① 학교 메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https://www.hallym.ac.kr/)
    ② 수강신청 사이트 바로 접속 (https://haksa.hallym.ac.kr/hluv/)

 ■ 온라인 강좌 관련 유의사항
100% 온라인 수업은 “실시간 화상강의”와 “동영상 콘텐츠” 2가지가 있으며, 아래 사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실시간 화상강의: 지정된 시간에 실시간으로 강의 진행
       → 오프라인 수업과 시간표 중복 불가
   ② 동영상 콘텐츠: 스마트캠퍼스 등을 이용하여 정해진 시간 없이 강의 수강 가능
       → 타 수업 시간표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며, 시간표 정보가 “온라인 1~9”로 기재됨
           단, 일부 과목의 경우 오프라인 수업과 시간표 중복 불가 (해당 과목은 담당학과와 확인)
            예시1)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a600ece.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57pixel, 세로 106pixel              → 타 수업 시간표에 관계 없이 신청 가능          예시2)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a60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59pixel, 세로 109pixel              → 월 5, 6, 7교시 시간표 고정 (시간표 중복 불가)
■ 수업시간표 조회
   - 수강신청 사이트 접속 후 (https://haksa.hallym.ac.kr/hluv/), 개설강좌 조회 탭에서 확인

■ 대기자 신청 관련 유의사항
   - 매 학년 수강신청 종료 시점에 대기번호도 초기화
     (대기번호는 해당 학년 수강신청 당일하루만 유효)
    - 수강신청 마지막 날(2020. 8. 24.())에도 대기번호 적용됨
     (수강강좌 매매 방지 목적이니학생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 대기자로 신청된 경우는 수강신청 확정된 것이 아님

■ 향후 수강관련 일정 
구분일정
수강신청 변경2020. 8. 31.(월) 09시 ~ 9. 4.(금) 17시
수강 철회 및 대체재이수 신청2020. 9. 14.(월) 09시 ~ 9. 16.(수) 17시
※ 일정 변동 시 향후 재공지

■ 오디세이세미나 교과목 수강 안내
   - 오디세이세미나의 경우, 본인 주전공(제1전공)에서 개설한 분반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금 최소 학점 기준 안내
   - 과목을 수강하지 않고 인정받은 학점은 장학금 사정에서 제외됩니다.
      (ex. 공인영어학점취득 제도, 컴퓨터 자격증 취득제도, 한림북로그, 자율형봉사인증제도, 한림퍼스트원)
    - 해당 과목은 단과대/스쿨별 최소이수학점 이수기준에 제외되오니 수강신청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유의사항:
멀티 로그인 및 매크로 등의 비정상적인 접근 시도 시, 수강신청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
   - 전공 관련: 각 강좌별 해당 학과 행정실 (클릭)
    - 교양 관련: 일송자유교양대학 033-248-2760
    - 온라인강의 관련: 역량교육혁신원 033-248-3041~7
    - 수강신청사이트 관련: 정보전산원 033-248-2962
    - 학사제도 관련: 교무팀 033-248-1013~1018